튀르키예 이즈미르 우를라, 욜드족을 위한 최고의 여행지
- Food / 유성욱 기자 / 2025-05-07 08:13:19
![]() |
▲이즈미르 우를라의 바다 |
[Smart Senior News=유성욱 기자] 튀르키예 여행은 명실상부한 효도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튀르키예 문화관광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효도 여행지로 에게해 지역의 이즈미르를 추천 여행지로 꼽았다. 그 중 이즈미르(İzmir)의 고요한 해안 마을 우를라(Urla)는 올리브 숲, 과수원, 포도밭으로 둘러싸인 천국 같은 여행지로, 도심을 벗어나 힐링과 미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여행지이다. 1년 내내 언제 방문해도 좋은 곳이지만, 5월은 특히 날씨가 좋아 와이너리 포도밭을 탐방하기에 좋고, 특산물인 아티초크를 맛보는 등 부모님과 함께 보내기에 더없이 좋은 시기이다. 자연, 역사, 문화, 미식이 어우러진 우를라에서 어버이날을 더욱 특별하게 보낼 수 있다.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서
우를라는 이즈미르 시내에서 차로 한 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거리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평화롭고 느긋한 에게 해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마을에 다다르면 올리브 향 가득한 바람과 함께 따뜻하고 친근한 현지인들이 반겨준다. 바다가 보이는 부티크 호텔에서 머문다면, 마을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끼며 안락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숙소에서 나와 말가차 시장에서 지역 특산물을 구경하고, 우를라 아트 스트리트를 거닐며 튀르키예의 예술을 즐길 수도 있다. 우를라는 40킬로미터에 이르는 해안선에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해변들이 많다. 아침 일찍 부모님과 함께 쿰 데니지 해변(Kum Denizi Beach)에서 일출을 보며 산책을 즐기면, 하루의 시작이 더욱 특별해질 것이다. 맑고 투명한 바다에서 수영을 즐기거나 해변에서 여유를 만끽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이즈미르 우를라의 와이너리 |
우를라는 미식가들의 천국이다. 이곳의 온화한 기후와 비옥한 땅 덕분에 고유한 와인과 신선한 해산물, 올리브 오일을 활용한 요리들이 맛의 정수를 자랑한다. 특히 와인 애호가라면, 우를라의 포도밭 와인 루트를 따라가며 다양한 와인을 맛볼 수 있다. 보르노바 미스케티(Bornova Misketi), 술타니예(Sultaniye), 보가즈케레(Boğazkere)와 같은 토착 포도 품종으로 만든 와인들이 기다린다. 또한, 와인 생산자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공부하며 즐기는 와인 경험은 잊을 수 없는 순간이 된다.
![]() |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식사 |
![]() |
▲여름밤의 셀수스 도서관 |
우를라는 고대 아나톨리아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우를라의 역사는 청동기 시대의 리만 테페(Liman Tepe) 유적지에서 시작된다. 이곳은 튀르키예 최초의 수중 발굴이 이루어진 장소로 유명하다. 마을 북쪽에 위치한 고대 항구 도시 클라조메니아(Klazomenia)는 고대의 중요한 항구 중 하나로, 이곳에서는 세계 최초의 올리브 오일 작업장이 있어 올리브와 관련된 깊은 역사를 엿볼 수 있다.
어버이날을 맞아 더욱 몰입감 있는 여행을 원한다면, 근처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에페수스(Ephesus)를 방문해 보자. 에페수스는 셀수스 도서관 등 인상적인 유적들을 자랑하며, 여름에는 별빛 아래에서 야간 탐방이 가능하다. ‘밤의 박물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이 독특한 경험은 고대의 깊이를 더욱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를라에서 부모님과 함께 자연, 역사, 미식이 어우러진 소중한 시간을 보내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어버이날뿐만 아니라 생일이나 기념일 등 부모님과 함께하는 중요한 순간에 인기 효도 여행지인 튀르키예를 찾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자.
[ⓒ 스마트 시니어뉴스 욜드(YOLD).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 ‘휴온스 챔피언십’ ‘PBA 국내 대표 각각 이희진 김봉철 김성민2 3:0 승리 ‘시즌 챔피언’ 모리 이승진은 승부치기 승 LPBA 32강서는 김가영 스롱 나란히 16강강자’ 조재호 강동궁 최성원, 나란히 64강 진출
-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데메테르(Demeter), 중식 테마 프로모션 ‘Wok This Way(지지고 볶는 차이나)’ 선봬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미쉐린 3스타 ‘효테이’ 초청 미식 행사로 정통 가이세키의 진수 선보여
- LPBA ‘20대 팀리거’ 조예은 용현지 N.응우옌 PQ라운드 진출
- Health / 검사를 통한 초기치료가 효과적 전립선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