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ior with Pet / (주)OSP(유기농 반려동물 펫푸드 전문 제조업체),10월 코스닥 상장 예정
- Pet / 마정수 / 2022-09-27 00:00:08
- 펫푸드 제조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사업영역 확장 계획
- B2C사업 강화, 반려동물 플랫폼으로 중장기 성장 견인
- 10월 4일~5일 일반 청약, 10월 코스닥 상장 예정
오에스피 강재구 대표이사는 “그동안 프리미엄 유기농 펫푸드 제조에 집중해 사업역량을 키워온 오에스피는 국내 펫푸드 ODM업계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하고 펫푸드 제조뿐만 아니라 반려 동물 생애 전주기를 다루는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2004년 설립된 오에스피는 반려동물 펫푸드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성장해 왔으며, 지난 2019년 동물약품 전문 제조기업 우진비앤지㈜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오에스피는 ANF(우리와), 풀무원, 사조동아원 등 국내 주요 펫푸드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ODM(제조자 개발 생산) 사업으로 수익 구조의 안정화를 이뤘다.
회사는 자체 유기농 PB(Private Brand)제품 ‘네츄럴시그니처’를 성공적으로 런칭했으며, 올해 하반기 유기농 기능성 펫푸드 ‘인디고 바이오뉴트리션(Indigo Bionutrition)’를 추가 런칭할 계획으로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 점유를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반려동물 의료 진단 및 의약품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과 반려동물 숙박, 장례, 보험을 연계하는 이커머스 서비스 등 펫푸드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오에스피는 반려동물 펫푸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기 시작했던 지난 2011년부터 10여 년 간 유기농 기반 프리미엄 사료 제조를 위한 기술 확보에 집중해왔다프리미엄 제품 중 유기농 인증 사료의 경우, 유기농 인증 시설을 갖춘 제조사에서만 생산이 가능하다.
회사는 국내외 기준 모두를 충족하는 유기농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한 펫푸드 제조 기업으로서 경쟁사와 차별화를 이뤘다. 현재 오에스피는 미국 USDA-NOP 유기농 인증, 한국 친환경 유기농 인증, HACCP 인증 등을 획득하고 유기농 기반의 프리미엄 사료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고품질 유기농 제품 생산시설과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주요 펫푸드 브랜드 11개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ODM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특히, 엄격한 국내외 품질규격을 준수하며 높은 시장 만족도를 확보했으며, 2021년에는 유기농 펫푸드 시장 점유율 50%(2021년 농관원 유기제품 출하량 기준)를 달성하는 등 업계 1위 자리를 지속 유지하고 있다.
강재구 대표이사는 “글로벌 반려동물 산업 규모는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트렌드가 강해지면서 프리미엄 사료 선호와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믿을 수 있는 정직한 펫푸드를 만드는 우리 오에스피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변모하고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B2C사업 강화, 반려동물 플랫폼으로 중장기 성장 견인
- 10월 4일~5일 일반 청약, 10월 코스닥 상장 예정

오에스피 강재구 대표이사는 “그동안 프리미엄 유기농 펫푸드 제조에 집중해 사업역량을 키워온 오에스피는 국내 펫푸드 ODM업계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하고 펫푸드 제조뿐만 아니라 반려 동물 생애 전주기를 다루는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2004년 설립된 오에스피는 반려동물 펫푸드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성장해 왔으며, 지난 2019년 동물약품 전문 제조기업 우진비앤지㈜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오에스피는 ANF(우리와), 풀무원, 사조동아원 등 국내 주요 펫푸드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ODM(제조자 개발 생산) 사업으로 수익 구조의 안정화를 이뤘다.
회사는 자체 유기농 PB(Private Brand)제품 ‘네츄럴시그니처’를 성공적으로 런칭했으며, 올해 하반기 유기농 기능성 펫푸드 ‘인디고 바이오뉴트리션(Indigo Bionutrition)’를 추가 런칭할 계획으로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 점유를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반려동물 의료 진단 및 의약품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과 반려동물 숙박, 장례, 보험을 연계하는 이커머스 서비스 등 펫푸드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오에스피는 반려동물 펫푸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기 시작했던 지난 2011년부터 10여 년 간 유기농 기반 프리미엄 사료 제조를 위한 기술 확보에 집중해왔다프리미엄 제품 중 유기농 인증 사료의 경우, 유기농 인증 시설을 갖춘 제조사에서만 생산이 가능하다.
회사는 국내외 기준 모두를 충족하는 유기농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한 펫푸드 제조 기업으로서 경쟁사와 차별화를 이뤘다. 현재 오에스피는 미국 USDA-NOP 유기농 인증, 한국 친환경 유기농 인증, HACCP 인증 등을 획득하고 유기농 기반의 프리미엄 사료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고품질 유기농 제품 생산시설과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주요 펫푸드 브랜드 11개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ODM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특히, 엄격한 국내외 품질규격을 준수하며 높은 시장 만족도를 확보했으며, 2021년에는 유기농 펫푸드 시장 점유율 50%(2021년 농관원 유기제품 출하량 기준)를 달성하는 등 업계 1위 자리를 지속 유지하고 있다.
강재구 대표이사는 “글로벌 반려동물 산업 규모는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트렌드가 강해지면서 프리미엄 사료 선호와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믿을 수 있는 정직한 펫푸드를 만드는 우리 오에스피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변모하고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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