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Talk / 캐디호칭. 다양하게 불리어지는 이름, 캐디. 당신은 어떻게 부르십니까?

Golf & Park Golf / 김석구 / 2024-04-03 22:01:55
- 전문직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시점에서 진정한 프로가 어떤 것인지 캐디 스스로가 인지해야
 

[스마트시니어뉴스=김석구 기자] 캐디(Caddie)란? 골퍼가 플레이 하는 동안 클럽을 운반하고 취급하는 일을 하고 품행을 단정히 하여 골퍼가 경기를 할 때 정숙한 마음으로 골프장의 규칙을 준수하고 골퍼가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정보와 조언을 해주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여 도와주는 사람을 부르는 호칭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골프 규칙 및 예의를 습득하여 정직한 마음과 단정한 모습으로 명랑하고 민첩한 행동으로 골프경기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플레이어 또한 좋은 매너로 많은 정보 습득으로 즐거운 경기를 하는 것이 골프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골퍼와 캐디는 골프장에서 뗄래야 뗄 없는 중요한 관계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것처럼 서로를 부르는 호칭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개인적으로 캐디의 역할을 하는 캐디는 “캐디”로 불리어 지는 것이 맞다. 프로의식 교육덕분인지 골프클럽의 캐디들은 그러한 호칭에는 별다른 거부 반응이 없이 맞은 바 자신의 일들을 하고 있다.

 
어떻게 불리어 지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얼마만큼 존중 받고 있는지에 비중을 두는 곳이 좋을 듯 하다. 전문직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시점에서 진정한 프로가 어떤 것인지 캐디 스스로가 인지해야 한다. 중국인이나 유태인들 처럼 직업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골퍼들은 골퍼로서 자질이 향상되어야 한다. 

 

[ⓒ 스마트 시니어뉴스 욜드(YOLD).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