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 제60회 신지식 포럼 및 제46회 신지식인 인증식 성황리에 마쳐
- News / 조용수 기자 / 2026-01-05 17:51:23
이번 행사는 <한국신지식인 발굴·선정 심사위원단>에서 약 6개월여에 걸쳐‘정보 습득성, 창조적 적용성, 방법 혁신성, 가치 창출성, 사회적 공유성, 미래 발전성’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해 발굴·선정된 44명의 신지식인 인증식과 유공자 32명에 대한 표창 등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이기헌 국회의원(경기 고양시병)은 환영사에서 “국가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신지식인 행사를 꼭 한번 주관하고 싶었다”며, “1만 신지식인들이 바로 대한민국의 희망이다”라고 축하했다. 김종석(방송인)과 권하경(OBS 기상캐스터)의 사회로, 1부 신지식인 포럼에서는 사회안전분야 이상범 세이프 대표, K-푸드분야 강희정 용궁칼국수 대표, 문화예술분야 손동욱 라온피플 대표 등이 신지식인 사례발표를 통해 ‘AI시대·4차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인재상’을 보여주었다.
3부 메인 행사에서는 2025년 하반기-제46회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가수 강진(트로트 음악을 통한 전통 대중가요의 계승과 문화예술 발전기여)을 비롯한 44명의 신규 인증자에 대한 신지식인 인증식을 진행하였다. 한편,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는 ‘내가 하고 있는 일과 관련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적용해 방법을 혁신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사회적으로 공유하는 사람’인 신지식인을 연중 접수 받고 있다.
[ⓒ 욜드(YOLD).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