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후 연말 모임, 호텔가에서 선보이는 스페셜 코스 메뉴
- Food / 조용수 기자 / 2023-12-14 17:19:26
엔데믹 이후 첫 연말 모임 시즌, 평소 접하지 않았던 이색적인 스페셜 메뉴를 곁들인다면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연말 다이닝 테이블에 빠질 수 없는 스테이크부터 북경오리, 칠면조 구이 등 평소 접하지 않았던 이색 메뉴까지, 호텔가에서 준비한 다양한 스페셜 코스 메뉴들을 소개한다.

프리미엄 로스트 터키 세트는 6인부터 10인까지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며 연말 홈파티 메뉴를 위한 ‘투-고 (To-go)’ 또는 루브리카 레스토랑에서 이용하는 ‘다인-인 (Dine-in)’ 두 가지 옵션으로 준비된다. 미국산 통 칠면조 구이(6.8kg 이상)와 토마토 그래이비 소스, 크랜베리 소스, 매쉬드 포테이토, 견과류 스터핑, 브뤼셀 스프라우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가 주문 시 연말과 어울리는 홀 파이 3종(펌킨, 넛츠, 애플) 또는 각종 사이드 메뉴와 함께 더욱 근사한 파티 테이블을 연출할 수 있다.

레스케이프의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에서는 북경오리와 캐비어의 환상적인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신규 스페셜 코스 ‘북경오리와 캐비어’를 선보인다. 팔레드 신의 시그니처 메뉴인 북경오리를 고급 식재료인 캐비어를 곁들여 조화로운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메뉴로 캐비어 테이스팅을 시작으로 캐비어와 푸아그라 무스를 사용한 아뮈즈 부슈 한입 거리, 그리고 바삭하게 튀긴 상추에 북경오리 살코기로 만든 속을 함께 올린 레터스 랩이 제공된다.
또한 홈파티로도 북경오리를 맛볼 수 있도록 ‘북경오리 파티 팩’도 이용할 수 있다. 파티 팩은 북경오리 1마리와 북경오리 볶음밥, 생 목이버섯을 곁들인 해파리 냉채, 소흥주 칠리 새우와 버섯 탕수, 사천식 라즈지로 구성되며 모든 메뉴는 레스케이프의 자체 제작 보냉백에 담겨 제공된다. 팔레드 신 셰프가 전하는 카빙 가이드도 함께 제공돼 직접 카빙을 체험해보는 이색 경험도 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뉴욕 3대 스테이크 하우스, ‘BLT 스테이크’에서는 페스티브 시즌을 맞아 BLT 스테이크 셰프팀이 특별히 준비한 12월 한정 스페셜 런치와 디너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입맛을 대방어 세비체, 구운 가리비 관자 등 요리들로 시작되는 애피타이저, 메인으로는 최상등급의 육류만을 엄선해 BLT만의 숙성 공법으로 조리한 프라임 에이지드 미국산 소고기 또는 한우 투뿔 채끝 등심과 그릴드 킹 프라운이 코스에 포함된다. 디저트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프레지에 케이크 또는 달콤하고 담백한 판나코타를 활용한 요거트 파르페 등이 제공되어 페스티브 무드를 완성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5일 동안은 크리스마스 스페셜 코스를 선보인다. 촘촘한 마블과 육즙을 자랑하는 드라이에이징 한우 투뿔 채끝 등심을 메인으로 세계 3대 진미 화이트 생 트러플을 공수해 탈리아텔레 크림 파스타 위에 얹어 내는 등 신선하고 다채로운 고품격 요리를 코스로 선보인다. 디저트 또한 아이스 플레이크 칩으로 디자인한 스노우 볼과 크리스마스 케이크의 정석 부쉬 드 노엘까지 완벽한 크리스마스 스테이크 다이닝을 코스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 욜드(YOLD).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